UPDATED. 2024-06-17 16:17 (월)
코오롱베니트, 애란원과 나눔협약 체결
코오롱베니트, 애란원과 나눔협약 체결
  • 박선영 기자
  • 승인 2013.01.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혼모 위한 ‘해빛 태블릿PC’ 기증… 건강임신육아 등 헬스케어 정보 제공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가 미혼모자 생활시설인 ‘애란원’과 나눔협약을 체결하고, 태블릿PC 기부를 통한 건강정보 제공과 정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란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숙식에서부터 출산, 산후조리, 아동양육지원 및 자립을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해주는 복지기관이다.

▲ 코오롱베니트 정진환 부장(사진 왼쪽)과 애란원 한상순 원장(사진 오른쪽)이 나눔협약을 체결했다.

코오롱베니트는 나눔협약을 통해 현재 종합병원산후조리원 등에 설치하고 있는 ‘해빛 태블릿PC’를 애란원에 기부·설치하고, 미혼모들의 건강과 육아를 위한 헬스케어 콘텐츠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코오롱베니트는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애란원에 방문해 청소, 요리,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도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애란원 한상순 원장은 “미혼모들이 전문적인 의료건강 정보를 ‘해빛 태블릿PC’를 통해 쉽게 얻게 돼 육아 및 자립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베니트 정진환 부장은 “앞으로도 미혼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베니트는 애란원에 설치된 ‘병상 태블릿PC’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설비 업체 ㈜디알네트웍스 및 태블릿PC 개발유지보수 업체 우미인터내셔널 등과도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