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초대 총리에 '김용준' 인수위원장 지명
초대 총리에 '김용준' 인수위원장 지명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1.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당선인 "약자편에 서서 희망주는 분"
김 지명자 "헌법따라 대통령 보좌할 것"

▲ 박근혜 대통령당선인이 초대 총리로 지명한 김용준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박근혜정부의 초대 내각을 이끌 수장으로 김용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지명됐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오후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새 정부를 이끌어갈 국무총리 후보자는 현재 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계시는 분"이라며 김 위원장의 지명 사실을 발표했다.

박 당선인은  "나라의 법치와 원칙을 바로 세워 무너져 내린 사회 안전과 불안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또  "김 총리 지명자가 살아온 길을 보면 늘 약자편에 서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분이었다"곳 덧붙였다.

그는 "김 지명자는 헌법재판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평생 법관으로서 국가의 법과 질서를 바로세우고 확고한 소신과 원칙에 앞장서 온 분"이라며 "이번에 인수위원장을 맡으면서 각 분과별 인수위원들과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교감하면서 인수위를 합리적으로 이끌어 오셨다"고 소개했다.  

이어 "총리 지명자가 국민과 항상 눈높이를 맞춰 소통하고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온 힘을 다 할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며 "그래서 앞으로 저와 힘을 합할 국정의 수장인 총리 후보자로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김용준 지명자은 "국회의 동의 절차는 남아있지만 국회 동의 를 얻어 새로 출범하게 될 박근혜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임명받게 되면 최선을 다해 헌법에 따라 대통령을 보좌하며 행정에 관해 대통령의 명을 받아 행정각부를 통할하겠다"며 "임무를 성실 수행할 것을 국민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