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44 (수)
우리은행, 쪽방촌 리모델링 후원
우리은행, 쪽방촌 리모델링 후원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1.2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희망드림 프로젝트’ 추진

우리은행은 26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이순우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 금융 실천으로 고객님께 힘이 되는 은행’을 선포하는 ‘2013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은행은 서울시와 ‘희망서울 쪽방촌 리모델링 사업 후원식’을 갖고, 우리은행 전 직원의 참여로 모금된 후원금 1억원을 기부하고 쪽방촌 지역 거주민 400여명(295가구)에게 방한용 목도리를 전달하였다. 이순우 은행장은 “앞으로 우리은행과 전 임직원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따뜻한 온정이 전해질 수 있도록 늘 낮은 자세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가운데)이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년 경영전략회의에서 기동민 서울시 정무부시장(왼쪽), 임성규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오른쪽)가 참석한 가운데 희망서울 쪽방촌 리모델링 사업 후원식을 갖고 임직원들이 모금한 후원금 및 방한용 목도리를 전달하였다.
또한 2013년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국내 경기침체로 은행은 성장성 정체, 수익성 악화, 리스크 확대가 예상된다며 이를 위해 ‘신규고객 창출, 시너지 확대, 참 금융 실천’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참 금융 실천의 방향으로 제도나 프로세스의 개선과 함께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한 ‘희망드림(Dream)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조직혁신을 위한 ‘First Woori’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특히, 지난 10일 발표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참사랑 금융지원 20대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우선 4월까지 1조원을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순우 은행장은 “요즘처럼 경기가 어렵고 고객님들이 힘들수록 은행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며 ‘고객님께 힘이 되는 은행’을 슬로건으로 선포하고, “고객님께 희망을 안겨드리고 언제나 든든한 힘이 되는 진정한 1등 은행을 만들자”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은행 발전에 기여가 큰 13명의 고객들이 초청되었고, 이순우 은행장은 고객 한 분 한 분을 직접 임직원들에게 소개하며 감사패를 증정하기도 하였으며, 이번 시즌 1위를 달리고 있는 한새 농구단에게 행사동안 ARS를 통해 모아진 임직원들의 격려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