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요일별로 할인혜택 받으세요"
"요일별로 할인혜택 받으세요"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1.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계, 브랜드ㆍ데이마케팅 활발

외식업계들이 불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특정요일 특정시간 고객을 공략하는 요일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매주 특정요일 또는 브랜드 데이를 활용한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합리적 소비자의 발길을 끌고 있는 것.

T.G.I.프라이데이스는  매주 수요일마다 할인과 무료메뉴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웬즈데이' 행사를 벌이고 있다.

먼저 매달 첫째 수요일은 잭다니엘 글레이즈 립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립 데이'를, 둘째 주는 3인 이상 메뉴를  주문하면 블랙큰드 치킨 알프레도 파스타를 무료로 맛 볼 수 있는 ‘파스타 데이'를 제공한다. 또, 셋째 주는 칵테일 메뉴 얼티밋을 주문하면 같은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하며, 넷째 주에는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도미노 피자는  매주 화요일마다 '화끈한 화요일'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가격에 피자를 맛볼 수 있는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 피자 홈페이지(www.dominos.co.kr), 모바일웹, 어플 등 을 통해 방문포장으로 주문신청하면 하루 종일 모든 피자를 40%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그런가하면 매달 브랜드 데이를 통해 즐기는 할인혜택도 있다.

세븐스프링스는 매달 7일을 '세븐데이'로 지정해 7%의 추가 할인혜택을 해준다.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 내 숫자 ‘7'의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해당 페이지를 모바일로 제시하면 그린멤버스 10%할인에 추가 7%할인까지, 약 17%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그린 멤버스는 상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세븐스프링스의 멤버십 제도로 매장에서 바로 발급받아 사용 가능하다.

미스터피자도  매달 7일을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20%할인 판매하는 '우먼스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우먼스데이'는 7을 연상시키는 미스터피자 로고의 손 모양에서 착안했다. 온라인 주문, 콜센터 주문, 매장 방문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T.G.I.프라이데이스 관계자는 "데이(Day) 마케팅의 경우, 고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브랜드는 소비자의 주목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윈윈'하는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며 "실제로 작년까지 운영했던 '스페셜 프라이데이'는 연간 5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