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20:17 (금)
국민은행,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국민은행,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2.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1일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전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팀장급 직원이 모여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갖고 고객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선도은행으로서의 강력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도 지점장 주도하에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선포식이 동시에 실시되었다.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그 동안 관행적으로 해왔던 금융회사 중심의 영업행태로부터 혁신적으로 탈피하여 고객과 상생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제정되었으며, 이는 KB국민은행의 경영전략 방향인 "고객의 신뢰"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어 기본원칙과 추진동력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에서 민병덕 은행장은 금융소비자보호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기본과 원칙에 근거한 고객중심의 업무 확립, 모든 고객을 차별없이 평등하고 공정하게 대하는 자세를 강조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KB 고유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확산에 앞장서 나갈 것을 재차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매월 21일을 "KB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하여, 영업현장을 중심으로 지점장이 직접 고객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신속히 경영진에 보고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행적으로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은 KB국민은행이 고객과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하여 전직원의 새로운 마음가짐과 자세를 확립하는 새로운 출발점임을 강조하고, 앞으로 "선의후리(先義後利)"의 자세로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