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나로호 뜨니 우주과학 장난감도 뛰네"
"나로호 뜨니 우주과학 장난감도 뛰네"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2.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 매출 올라…체험용 상품 인기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발사체 나로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과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주과학 상품도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나로호 발사 성공 이후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차기 정부의 신성장 동력산업 발전 계획이 알려지면서 자녀들을 '나로호 키즈'로 교육하기위한 학부모들이 우주·과학 상품을 구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6일 오픈마켓에 따르면 인터파크는 우주·과학 관련 완구와 도서 상품 매출이 나로호 발사이전(1월22일~29일)보다 각각 15%,1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은 나로호 에어로켓, 물로켓, 고무동력기 등 관련 제품들이 과학/실험 교구 카테고리 내 판매 인기 베스트 100 코너 중 20% 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이에따라 주요 온라인몰에서는 아이의 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완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녀가 직접 발사하거나 조립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에서는 블록완구로 유명한 레고사의 ‘우주왕복선 시리즈'가 인기다. 실제 우주왕복선 발사 현장과 유사한 형태로 디테일이 돋보이는 ‘레고 시티 우주 왕복선 Exclusive Shuttle Exped'(22만9730원)는 화물칸이 열리는 우주왕복선과 발사대, 로켓, 우주망원경, 우주비행사 미니피겨 등으로 구성돼 블록을 조립하면서 우주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공식 라이선스 제품인 '행복누리 나로호 에어로켓'(7400원)이 인기다. 공기를 이용한 제품이며 상단부와 하단부가 스펀지로 제작돼 안전하다. 발사대가 있어 비행각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비행거리는 50m 이상이다.

옥션에서는 고강도 페트병에 발사대, 발사장치 등이 포함된 물로켓 풀세트가 인기다. 

남효석 인터파크INT 키즈쿡 사업부 CM은 "자녀 교육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성향에 나로호 발사 성공 후 과학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우주·과학 교육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딱딱한 교육 상품보다 자녀가 흥미와 재미를 끌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된 학습 도서나 체험용 상품이 인기"라고 말했다.

인터파크에서 판매중인 레고 우주왕복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