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설특집]명절도 똑똑한 앱으로 해결
[설특집]명절도 똑똑한 앱으로 해결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2.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정보부터 친인척 호팅까지 ‘무료앱 4종 세트’면 OK

김 대리는 올해 설이 결혼 후 처음 맞는 설이다. 부모님이 계신 부산은 물론 일산의 처가에도 들려야 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다. 선물은 다 준비했으니 이제 떠나기만 하면 된다.

가장 먼저 교통이 걱정이다. 이번에는 설 연휴가 3일밖에 안되기 때문에 길이 막히면 난감하기 이를 때 없다. 또 결혼을 한만큼 집안 어르신들의 호칭에도 신경이 쓰인다.

장거리 여행이니만큼 임신 3개월인 아내의 건강에도 신경쓰이고, 주유비는 최대한 절약하려한다.

이런 김 대리의 고민은 무료 어플리케이션 4개만 내려 받으면 깔끔하게 해결된다. 스마트폰 세대들에게 유용할 설 명절 대비 머스트 어플리케이션 4총사를 소개한다.

▲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으로 전국 고속도로, 주요 국도, 간선도로의 교통상황을 표시해주는 애플리케이션. 특히 고속도로의 경우 방향별 전체 소요시간을 보여줘 전체 소통 상황을 파악하여 교통 체증을 피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패밀리맵
▲패밀리맵
오래간만에 집안사람들을 만날 때 가장 먼저 드는 고민은 호칭이다. 패밀리맵은 친인척간 호칭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가계도별 호칭을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이름, 성별, 생일, 기일 등 다양한 기념일을 등록해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제공한다.

▲ 오피넷유가정보
▲OPINET(오피넷)
먼 길을 나설 때 어느 주유소가 싼지 알면 그만큼 주유비를 아낄 수 있다.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 사이트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다.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한 주변 주유소 판매가격과 ‘주유소 부가 서비스'(세차, 셀프, 행사 등), ‘위치’, '불법업소 현황' 등 주유소 관련 상세정보와 '오늘의 유가’, ‘지역별 유가통계’, ‘고속도로 주유소 정보’ 등 유류구매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응급의료정보제공
▲응급의료 정보제공
설 연휴 갑자기 가족이나 친지가 아플 때 주변 의료시설을 찾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다양한 관련 정보가 영상, 이미지, 문자 등 멀티미디어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