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1 (목)
중소기업 서비스 R&D에 155억원 지원
중소기업 서비스 R&D에 155억원 지원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2.1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14일부터 한 달간 신청 접수

중소기업청은 올해 비즈니스모델 개발과 같은 지식서비스 분야까지 포함하여 중소기업의 서비스 R&D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제2조제1항에 의한 사행산업 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지원내용은 올해 155억원의 예산으로 제품서비스와 지식서비스 분야로 나뉘어 개발기간 1년 이내의 과제에 대하여 총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제품서비스 분야는 전 산업을 대상으로 모든 서비스 분야에 활용되는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지식서비스 분야는 서비스 창출을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연구개발 지원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지원되는 지식서비스 분야는 기존 제품과 결합된 유형(有形)의 제품서비스에 대해서만 지원하던 틀에서 벗어나 무형(無形)의 서비스 연구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지식서비스 분야 지원을 통하여 프랜차이즈업 등 기존 R&D에서 소외된 분야에서도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이 사업은 사업수행 후 연구개발결과물을 바로 사업화 할 수 있도록 '12년도부터 "멘토링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투자 및 보증 중심의 멘토링에서 금년에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홍보, 자금 분야 등까지 확대하고, 멘토링 필요분야를 기업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년도 사업 추진일정은 13일 사업공고 후에 14일부터 한 달간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과제 제안서를 신청·접수 받게 되고, 이후 각 지방 중소기업청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실시하는 예비심사(서면평가)와 본심사(대면평가·현장평가)를 거쳐 5월중 지원과제를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