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SBS드라마보면 닛산ㆍ포드차 보이네
SBS드라마보면 닛산ㆍ포드차 보이네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2.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 '야왕'에 뉴알티마ㆍ수퍼카 GT-R
포드 '돈의화신'서 퓨전ㆍ링컨 등 협찬

수입차 업체가 SBS인기드라마에 제품 협찬(PPL)을 통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 한국닛산이 SBS 월화드라마 '야왕'에 지원하고 있는 대표 차량.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닛산은 권상우와 수애가 열연하고 있는 SBS인기 월화드라마 '야왕'에  중형 세단 '뉴 알티마'를 비롯해 자사의 대표 차량을 협찬하고 있다.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나 퍼스트레이디가 된 한 여자와, 그녀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했지만 배신당하고 복수만을 위해 살아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정통 멜로 드라마 '야왕'은 권상우, 수애, 유노윤호, 김성령 등 스타 배우들의 열연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1월 14일 첫 방송 이후 현재 시청률 17.5%(AGB닐슨 미디어리서치,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월화드라마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닛산은 주인공인 하류(권상우 분)와 주다해(수애 분)에게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뉴 알티마(New ALTIMA)'를,백학그룹 회장의 장남이자 다해를 짝사랑하는 백도훈(유노윤호 분)은 닛산의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와 에브리데이 수퍼카 'GT-R'을,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로운 인물이자 대통령의 딸이기도 한 석수정(고준희 분)은 닛산의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를 지원중이다.

▲ 포드코리아가 SBS주말드라마 '돈의화신'에 협찬하고 있는 올 뉴 퓨전.
포드코리아는 2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SBS주말 드라마 '돈의 화신'에 포드·링컨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돈의 화신'은 돈 때문에 소중한 것을 잃은 한 남자를 중심으로 로비와 리베이트, 커넥션과 비리에 얽힌 현 세태를 해학과 풍자로 그리는 드라마로, 이미 예전에 방영된 인기드라마 '자이언트'와 '샐러리맨 초한지'에 이어 권력을 향한 인간의 욕망과 파멸을 그리는 장영철, 정경순 작가의 3부작 완결편이다.

지난 2일 첫방송 이래 현재까지 마니아층을 확보해 시청률 상승세를 타고 있다.

드라마 속 남자주인공 이차돈(강지환 분)과 서울중앙지검 특수부 부장검사인 지세광(박상민 분)의 애마로 등장할 '2013 올-뉴 퓨전'은 포드 유럽에서 탄생한 역동적이며 세련된 '키네틱(Kinetic)' 디자인과 포드 다운사이징 기술의 핵심인 에코부스트 엔진, 그리고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등의 첨단 기술로 무장한 중형 세단이다.

여자 주인공 복재인(황정음 분)은 링컨의 플래그십 대형세단이자 고품격 장인정신과 첨단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2013 뉴 링컨 MKS'을 애마로 선택했다. 뿐만 아니라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외관과 첨단 테크놀로지를 자랑하는 아메리칸 머슬카의 대명사 '뉴 머스탱'이 세컨카로 등장할 예정이다.

▲ 포드코리아의 뉴 링컨 MKS
포드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극 중 선보이게 될 다양한 포드 차들의 차별화된 기능들과 다양한 이미지들이  ‘돈의 화신' 주연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수입차업체들의 방송PPL이 활발한 이유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수입차 업체들이 비용이 많이 드는 직접 광고를 택하기 보다는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를 통해 제품을 간접 광고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보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드라마 시청률이 낮아 협찬한 보람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