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1 (수)
아침 씨리얼이 아이 비만확률 낮춘다
아침 씨리얼이 아이 비만확률 낮춘다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2.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질량 지수(BMI)↓,과체중 비율 2배 낮아

아침식사로 씨리얼을 먹으면 비만확률을 낮춰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6일 학술저널 '유아ㆍ소아 및 청소년 영양'이 발간한 '소아들에게 나타난 신체 메트릭스와 아침식사 선택 사이의 상관 관계'에 따르면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아이들의 체질량 지수(BMI)가 다른 종류의 아침식사를 하거나 아침을 거르는 아이들 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다.

이번 연구는 지난 2003년에서 2006년까지 진행됐던 '국가 건강ㆍ영양 실태조사(NHNES)'에 수록된 12~17세 사이의 소아 총 6729명에 대한 내용을 심층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연구팀은 아침식사 섭취방식에 따라 조사대상자들을 당분을 가미한 시리얼 섭취 그룹과 당분이 낮은 시리얼 섭취 그룹, 아침식사를 거르는 그룹, 시리얼 이외의 것으로 아침식사를 하는 그룹 등 4개 그룹으로 분류했다.

그 결과 시리얼로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아이들이 대조그룹과 비교했을 때 체질량 지수가 낮았고,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되는 비율 또한 두 배 가까이 낮았다.

또 당분이 들어간 시리얼을 먹는 그룹과 당분이 낮은 시리얼을 먹는 그룹에 속한 아이들의 몸무게와 BMI, 허리 둘레, 혈압, 지질 수치도 별 차이가 없었다.

미국 켈로그사의 식품ㆍ영양 연구소의 케빈 B. 밀러 박사는 "시리얼 아침식사는 체질량지수를 낮추고 아이들의 영양에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며 "시리얼와 우유는 단백질과 아이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4가지 중요 영양 성분인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D. 칼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