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1 (목)
청소년 정책, “직접 제안하고 만들어 나가요”
청소년 정책, “직접 제안하고 만들어 나가요”
  • 박선영 기자
  • 승인 2013.02.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 9기 위촉식 마련

여성가족부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제 9기 '여성가족부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4명에 대한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여성가족부에서 청소년 기본법(제5조의2)에 근거해 청소년 정책 형성·집행·평가 과정에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를 제도화,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수요자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다.

이번에 선발된 9기 위원 24명은 전국 참여기구를 대표한다는 상징성을 확보하기 위해 초·중·고·대학생과 비학생을 포함했다. 또 다문화가정 청소년, 소년가장, 장애 청소년, 새터민 등 다양한 청소년들을 선발했다.

이날 위촉되는 제 9기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2014년 1월까지 청소년 정책에 참여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주로 주말을 이용해 학교생활과 위원회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24명의 위원 중 가장 어린 박진성(초등, 11세)군은 "초등학생으로는 유일하게 선발돼 어깨가 무겁다"고 전하며 "앞으로 우리나라 청소년들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참여기구를 통해 청소년들과 긴밀한 정책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