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카드결제 중단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카드결제 중단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3.0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250만명 '불이익'…신규 발급 벌써 중지

9월부터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낼 수 없게 된다.

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KB국민·삼성·현대·롯데·하나SK·비씨·우리카드 등 카드사들은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결제 또는 할인 기능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달 아파트관리비 신용카드 결제를 대행하는 업체가 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인상에 반발해, 가맹점 계약을 해지하자 카드사들이 내놓은 대책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개정된 여전법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가 계산돼 통보했고, 아파트관리비 결제 대행업체는 더 낮은 수준의 수수료율을 요구했다"며 "고객들의 불편이 예상되긴 하지만 일부 가맹점에만 수수료율 인하 혜택을 줄 수 없어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카드사들은 이미 이달부터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와 할인이 가능한 카드의 신규접수를 중지한 바 있다.

카드사들은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에 맞춰 이달 말까지 '아파트 관리비 관련 카드 이용이 9월부터 모두 중지된다'는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할 예정이다.

이같은 조치로 인해 신한카드의 '생활애 카드', 삼성카드의 '더 아파트 카드', 롯데카드의 'APTi 카드', 우리카드의 '우리V아파트 카드' 등 아파트 관리비 결제 혜택이 있던 카드들의 혜택도 중단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아파트 관리비 전용 카드로 돈을 아꼈던 고객으로서는 불만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각종 관리비 할인 혜택도 사라지고 카드 대신 통장 계좌로 자동 이체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현재 아파트관리비를 카드로 납부하고 있는 고객은 25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