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하나은행,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 개최
하나은행,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 개최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3.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창업 예정자의 성공 창업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 지원

하나은행은 서울특별시 거주 소상공인 창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7일∼8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창업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작년부터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을 시행해 왔으며, 금년에도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연간 약 10회 정도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에서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 등록을 받은 약 120여명의 예비 창업자 및 업종전환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보증 지원제도 ▲상권 및 입지 분석 ▲세무 및 절세전략 ▲마케팅 방법 ▲성공창업 사례 등 실용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을 이수하면, 1년 6개월간 서울특별시 창업자금 신청 자격이 유지되며, 창업후 6개월 이내에 보증 및 대출의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하나은행에서의 상담 및 심사후 지원이 결정되면, 창업자금 및 임차보증금 등의 자금용도로 한도 최고 1억원, 금리는 금일기준 최저 2.82% 수준의 우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SB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소상공인 성공 창업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 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전용통장, 노란우산 공제, 부가세환급 신용카드 등 소상공인 전용 금융상품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소상공인 고객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