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신한은행, ‘찾아가는 이동점포' 서비스
신한은행, ‘찾아가는 이동점포' 서비스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3.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방문 어려운 산업단지 내 중기 근로자 찾아가는 금융 표명

신한은행은 평소 은행거래가 어려운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점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산업단지의 특성상, 근무시간 중 은행 방문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해 휴식시간 및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신한은행의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통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 경기도 시화공단을 방문한 신한은행 이동점포 차량 내에서 고객이 은행업무를 보고 있는 모습
이동점포 ‘뱅버드’는 무선 통신을 바탕으로 한 단말기와 자동화기기가 설치되어 있어 일반 영업점과 동일하게 입출금, 송금, 환전, 예금상품 가입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고 매월 경인지역 산업단지를 순회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지난달 17일 안산 원곡동 소재 다문화특구 지역에서 평일 금융거래가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이동점포를 통한 주말 은행업무 및 맞춤형 개별 금융상담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본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평소 은행방문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의 금융불편 해소를 위해 본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 상담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