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KB국민은행, ‘KB국민행복적금’ 출시
KB국민은행, ‘KB국민행복적금’ 출시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3.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사회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KB국민행복적금’을 13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2011년 11월 출시한 ‘KB국민행복만들기적금’의 가입대상과 월 납입한도를 확대하고 금리를 최고 연 7.5%로 올려 새롭게 출시하였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소년소녀가장 포함),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근로장려금수급자 이며, 월 최고 50만원 범위 내에서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 적립식으로 선택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이율 연4.5%에 정액적립식은 연 3.0%p, 자유적립식은 연 2.0%p의 우대이율을 제공하여 최고 연 7.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사회소외계층일수록 저축기간 중 자금의 필요로 인한 중도해지가 많은 점을 고려하여 6개월 이상 경과 후 주택임차(구입), 출산, 입원, 입학 등의 사유로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 기본이율인 연 4.5%의 중도해지이자를 제공하는 ‘특별중도해지서비스’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초 신년사에서 ‘사회공헌에 대하여 새롭고, 체계적이며, 지속적인 실천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민병덕 은행장의 의지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공헌형 상품 출시로 이어졌다.”며, “‘KB국민행복적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