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4 (화)
볼보 'XC60', 美 IIHS 선정 '가장 안전한 차'
볼보 'XC60', 美 IIHS 선정 '가장 안전한 차'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3.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측면 충돌시험서 최고안전등급 받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SUV XC60이 최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조사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Small Overlap Front Crash Test)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IHS가 지난해 새롭게 도입한 25% 전측면 충돌테스트는, 대부분의 차량이 기존 40% 전측면 충돌 테스트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함에도 불구하고, 충돌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여전히 줄어들고 있지 않다 라는 점에 착안, 그 변별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전측면 충돌 테스트는 전면부의 25% 부분을 시속 64km로 주행해 장애물에 충돌시키는 방법으로, 평가는 우수(Good), 양호(Acceptable), 보통(Marginal), 불량(Poor) 등 네 단계로 이루어졌다.
 
볼보XC60은 구조손상, 충격 완화 및 보호, 인체 모형 상해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 안전 등급인 ‘우수(Good)’ 등급을 획득하며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게다가 기존 정면, 측면, 후면, 루프 강성 테스트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 현재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SUV중 유일하게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 +)’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철호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차량사고의대부분이전면충돌보다는 전측면충돌에서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번 충돌테스트로 입증된 XC60의 안전성은 더욱 신뢰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의 대명사로 세계자동차시장에서 안전기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