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2 (화)
LG유플러스, ‘자녀폰 지킴이’ 출시
LG유플러스, ‘자녀폰 지킴이’ 출시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3.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유해물 차단 서비스 ‘자녀폰 지킴이’를 출시했다.

‘자녀폰 지킴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해성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유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접근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중독성 모바일 게임 사용과 음란/사양성 웹사이트 접근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녀폰 지킴이’ 서버에 등록된 700만개의 유해 웹사이트와 2만 2000개의 유해 앱에 대한 접근 차단 기능 외에도 과다 사용시 자녀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앱과 웹사이트를 부모폰에 추가 등록하면 자녀폰에서 유해 사이트 및 앱으로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접속한 웹사이트 목록 및 접속 횟수, 접속 일시 등의 통계 정보를 부모폰에 제공하여 부모가 자녀의 모바일 사용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부모가 서비스를 탈퇴하기 전에 자녀가 임의로 서비스 앱을 삭제할 수 없어 지속적으로 자녀의 휴대폰 사용을 밀착 관리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이용고객이면 나이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용료는 부모폰에 등록된 자녀폰 대수 당 월정액 2000원이다.
 
부모폰의 경우 타사가입 고객은 구글Play스토어에서,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은 U+스토어에서 ‘자녀폰 지킴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월정액 부가서비스 가입’ SMS인증을 받으면 되며 자녀폰은 U+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LG유플러스 박찬현 클라우드 사업담당은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미성년자의 중독성 게임이나 음란 웹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해와 부작용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부모가 직접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유해물 차단 서비스 출시로 모바일을 통한 청소년 유해물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