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미리보는 서울모터쇼②]쉐보레 '스파크 전기차'
[미리보는 서울모터쇼②]쉐보레 '스파크 전기차'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3.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서울모터쇼에 3000㎡ 규모의 쉐보레 전시장을 마련하고, 23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쉐보레는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 양산 모델과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아베오 쇼카, 스포츠카 카마로 핫 휠 쇼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 한국지엠의 쉐보레 스파크 전기차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스파크 EV'는 첨단 전기 모터와 배터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급속 충전 시스템과 스마트폰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택해  전기차의 국내 시장 상용화에 바짝 다가섰다.

스파크 E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최대 출력(130hp, 100kW)과 저속 구간에서부터 탁월한 최대 토크(55.3kg.m, 북미 인증 기준)를 제공한다.

2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구현한 스파크 EV는 20분 내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220V 콘센트를 이용하면 약 일곱 시간내에 충전을 마칠 수 있다.

▲ 한국지엠의 쉐보레 아베오 쇼카
이와 함께 쉐보레는 지난달 출시한 새로운 개념의 ULV(Urban Life Vehicle) 트랙스에 이어 소형차 아베오와 준중형차 크루즈에 경제성과 강력한 출력을 겸비한 터보 엔진을 장착한 쇼카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아베오 터보 쇼카'는 퍼포먼스 서스펜션, 스포츠 브레이크 및 흡배기 튜닝 시스템을 함께 선보인다.

'카마로 핫 휠 쇼카'는 인기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 휠(Hot Wheels)이 선보인 자동차 모형 중 대표작인 카마로 핫 휠 에디션의 실제 차량으로 탄생한 쇼카다. 메탈릭 그린 색상의 차체는 고성능 카마로 ZL1의 외관 스타일을 따른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바디킷, 후방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 한국지엠의 쉐보레 카마로 핫휠 쇼카
카마로 핫 휠 쇼카는 6.2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함께 선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