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독서 퀴즈대회 등 문화 이벤트 개최
인터넷 서점 예스24에서 '세계 책의 날(매년 4월23일)'을 맞아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책 익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은 본인, 가족, 친구의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예스24 블로그서비스>예스블로그에 게시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500원의 예스포인트를 지급하고 인기지수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순위를 집계한다. 대상 1명을 비롯한 우수상, 인기상 등에게는 소니 디지털 카메라 등을 지급한다.
예스24 창립14주년을 기념해 진행중인 '전국민 대상 온라인 퀴즈대회'의 본선이 오는 23일부터 양일간 치러진다.
본선 퀴즈는 제한 시간 7분 안에 예스24에서 독자들의 투표를 통해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도서 24권에서 출제되는 100개의 객관식 문제를 풀면 된다.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는 현금 1천만원의 우승상금이,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현금 2백만원과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출판인회의가 오는 5월 7일까지 실시하는 '전 국민 책 들고 다니기 운동'에도 동참해 독서 캠페인을 펼친다. '책을 든 손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대중교통에서 책을 들고 다니거나 읽는 모습을 찍어 서점사들의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423명에게 도서교환권 1만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