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기능 백화점 '갤럭시 S4' 26일 한국 출시
기능 백화점 '갤럭시 S4' 26일 한국 출시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4.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25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삼성 갤럭시 S4 월드투어 2013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4'를 공개했다.

'갤럭시 S4'는 오는 26일부터 통신사업자 3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며, 27일부터는 전 세계 주요 국가를 시작으로 총 155개 국가 327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본격 공급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갤럭시 S4'는 126.7mm(5인치) 대화면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기반의 엑시노스 5 옥타 프로세서, 32GB 내장 메모리 등 최신 하드웨어 사양이다.
 
'갤럭시 SⅢ' 보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커졌으나 크기와 무게는 더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였다. '고릴라 글래스 3(Gorilla Glass 3)'를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강화했다.
 
디자인의 측면에서 보자면 갤럭시S3와 큰 차별점을 느낄 수 없지만 '갤럭시 S4'의 장점은 다양한 기능이다.특히 다양한 카메라 기능은 현존 스마트폰 중 최강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함께 담아 내는 '듀얼 샷' 기능, 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 연속 동작을 한 장에 담아 낼 수 있는 '드라마 샷' 기능이 탑재돼 있다. 
피사체가 정지해있고 주변이 움직일 경우 이를 촬영할 수 있는 ‘애니메이트 포토’ 기능도 인상적이다.
 
‘스토리 앨범' 기능은 사진을 메모, 위치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과 함께 담아 앨범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만들어진 앨범은 오프라인 앨범 출판 서비스와 연계하여 주문을 통해 실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그룹 플레이'는 '갤럭시 S4' 단말끼리 연결해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여러 명이 찍은 사진을 공동으로 합성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식습관, 운동 등 일상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S 헬스' 기능도 인상적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S밴드’, ‘바디 스케일’ 등 헬스 관련 액세서리를 출시해 '갤럭시 S4'의 'S 헬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사장)은 “갤럭시S3의 철학이 ‘인간 중심’이었다면 갤럭시S4는 삶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주는 '삶의 동반자' 개념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갤럭시S3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