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교보문고, '직장인 생존도서 2013' 발표
교보문고, '직장인 생존도서 2013' 발표
  • 박선영 기자
  • 승인 2013.04.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의 날 맞아 직장상사와 부하직원을 위한 도서 추천

교보문고의 지식 콘텐츠 서비스 '북모닝CEO'에서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장인 생존도서 2013'을 발표했다.

'직장인 생존도서 2013'에는 직장 생활의 양대 산맥 상사와 부하직원을 위한 도서 6종이 선정됐다. 우선 상사를 위한 책으로는 '승자의 안목', '답을 내는 조직', '한비자의 관계술' 등 세 권이며, 부하직원을 위한 책으로는 '회사생활의 조건', '스펙이라는 거짓말', '멀티어십' 등이 꼽혔다.
직장 생활의 '생존'을 위한 기본기 다지기 비법을 다룬 책들로 작년 하반기부터 나온 신간을 위주로 선정했다.

▲ 상사를 위한 추천도서

▲상사를 위한 추천도서
-승자의 안목
현망한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세를 고전 속 지혜와 오늘 날의 기업 경영 현장에서 찾는다. 제대로 승부를 낼 줄 아는 리더의 기질을 연마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김봉국 지음 센추리원 펴냄

- 답을 내는 조직
열심히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조직 목표에 부합하는 성과를 끌어내는 것이다. 이 책은 위기를 해결하고 회사를 살리는 조직 풍토를 갖춘 기업 사례를 통해 탄탄한 조직력을 구축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김성호 지음 썜앤파커스 펴냄

- 한비자의 관계술
중간관리자로 갈수록 대내외적인 관계에서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지혜로운 기술이 필요하다. 이 책은 한비자의 인간관계술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 심리를 관통하여 그것을 다루는 기술을 일러준다.
김원중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 부하직원을 위한 추천도서

▲부하직원을 위한 추천도서
-회사생활의 조건
조직의 생리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인정받을 수 없다. 이 책은 회사 조직이란 무엇인지 알려주고, 프로처럼 조직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을 전해준다.
강혜목 지음 팬덤북스 펴냄

- 스펙이라는 거짓말
인재 발굴 전문가인 저자가 14년간 일 잘하는 사람,진짜 인재에 대한 연구를 망라한 책이다. 회사 안팎에서 통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어떻게 단련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오쿠야마 노리아키 외 지음 새로운현재 펴냄

- 멀티어십
회사에서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단순히 그 일에만 매몰될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다각도로 넓히는 노력이 중요함을 말한다.
조관일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