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KT, 종이 없는 화물운송으로 물류 혁신
KT, 종이 없는 화물운송으로 물류 혁신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5.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화물운송시장을 대상으로 보다 투명하고 편리한 운송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자 ‘olleh biz 전자인수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olleh biz 전자인수증’은 기존의 종이 기반으로 이루어지던 화물운송장과 화물인수증을 전자화하고, 이 전자문서를 기초로 화물차 운전기사에게 빠른 운임 지급을, 물류회사에게는 운임 지급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KT는 “화물 운송시장의 IT화를 통해 알선 중계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필요한 다단계 구조를 개선할 것”이라며, “현재 물류파트너사인 ㈜한진과 부일로지스㈜에서 시범서비스 진행 결과, 기존의 종이인수증 대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평균 45일 소요되던 운임 정산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olleh biz 전자인수증’은 운송단계의 투명성을 통해 물류 가시성을 확보하고, 배송차주의 실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물량 정보를 수집 및 DB 구축이 용이하므로 물류회사는 2013년부터 시행되는 운송실적 의무신고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KT G&E부문 사업총괄 임수경 전무는 “물류 분야에서도 운송 거래 투명화가 촉구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KT의 전자인수증 서비스 도입으로 물류회사는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 가능하고 화물차주는 운임을 적시에 받을 수 있어 지급 지연에 따른 피해가 상당히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