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5 16:11 (목)
KT, 전자지갑 앱 '주머니 2.0' 출시
KT, 전자지갑 앱 '주머니 2.0' 출시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5.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선불충전형 전자지갑 서비스인 ‘주머니(ZOOMONEY)’의 기능을 강화한 주머니 2.0 버전을 출시한다.

‘주머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을 이용해 간편한 송금 및 출금,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이를 이용하면 모바일 뱅킹, 더치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결제 서비스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주머니 2.0은 기존보다 한두 단계 줄어든 메뉴 접근 성 등 직관적인 UI/UX 환경으로 디자인을 변경했다. 주머니 서비스가 주로 지인간의 거래에 활용되는 이용행태를 반영하여 대화메시지 형식으로 ‘거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했으며, 거래내역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주머니 친구' 기능을 통하여 지인간의 거래를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 이용환경을 개선하였다.
 
KT 스마트금융담당 이황균 상무는 “주머니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만으로 축의금, 생일축하 등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고, 친구들끼리 편리하게 더치페이도 가능해 대학생 등 젊은 층에게 특히 유용한 금융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과 편리한 금융 생활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머니 2.0은 올레마켓,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후 이용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5월 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머니 이용 방법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zoomoney.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T는 주머니2.0 출시를 기념하여 5월 말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파크 온라인 결제, 편의점, 카페 등 23개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 및 기프티쇼 구매 시 5%에서 최대 10%의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교통카드인 캐시비 충전 시에는 최초 1회에 한해 2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