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6 (목)
백설 다담 "캠핑장에 밥차 나가요"
백설 다담 "캠핑장에 밥차 나가요"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5.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주말마다 '다담카' 돌면서 찌개요리 제공

CJ제일제당의 찌개양념 브랜드 '백설 다담'은 매주 주말 이동식 밥차(일명 '다담카')로 전국 주요 캠핑장을 돌며 찌개요리 및 제품을 제공하는 '게릴라 다담투어'를 진행한다.

'다담카'로 이름 붙여진 밥차를 운행하는 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연말까지 모두 2억원 상당의 제품 20만개를 무료로 증정하고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부대찌개 등을 직접 끓여 줄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캠핑 열풍이 불면서 관련 시장은 지난해 4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8000억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이에 '백설 다담'은 식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이동식 밥차를 운영, 빠르게 성장하는 캠핑 시장을 잡기 위해서다.

'백설 다담'은 이번 '게릴라 다담투어' 외에도 캠핑족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캠핑행사를 준비하는 여러 업체들과 손잡고 국가대표급 쉐프들이 직접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캠핑음식을 선보이는 차별화된 요리축제를 준비 중에 있다. 또 캠핑족들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쿠킹클래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박현웅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담당 부장은 "올해도 캠핑과의 연계고리를 이어가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매출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캠핑족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레시피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설 다담은 캠핑마케팅, 1~2인 가구 공략 효과로 2011년 매출 180억원에서 지난해 25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역시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연매출 400억원 돌파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