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삼성 모니터, 자연 그대로의 컬러에 도전하다
삼성 모니터, 자연 그대로의 컬러에 도전하다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6.0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모니터 SB970을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컬러에 도전하는 '0(제로) 컬러 리얼리즘 프로젝트'의 메인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유튜브에 공개된 프리런칭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3sSoPKiwfKA)은 열흘만에 3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와 4만 건 이상의 소셜댓글 수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SB970이 표현하는 색상과 자연색의 오차범위 0%에 도전하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를 위해 전담 제작팀을 구성, 아름다운 자연의 색감을 표현했다.

▲ 삼성전자 모니터 SB970 뒷면에 카메라를 연결해 촬영 장면을 그대로 화면에 띄우고 화면과 실제 자연을 마치 한 장면인 듯 보여주는 '0(제로)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 메인 영상.

컬러 전문가들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진행됐으며, 비바람이 부는 악조건을 이기고 완성됐다.

이번 영상은 모니터 뒷면에 카메라를 연결해 촬영 장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띄우고 화면과 실제 자연을 마치 한 장면인 듯 보여 주는 과정으로 제작됐다.

105일간의 준비 기간 동안 68명의 인원이 여러 번의 사전 테스트를 거친 후, 일주일간 메인 영상 촬영에 심혈을 기울인 끝에 신비로운 자연의 색을 모니터 화면에 담을 수 있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는 실제 자연에 가까운 컬러를 구현하는 삼성 모니터 SB970이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영상은 모니터 SB970이 표현한 실제 촬영화면들로 꾸며져 자연의 색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 모니터 SB970은 모니터에 내장된 화질전문칩과 삼성전자만의 'NCE(내추럴 컬러 엑스퍼트)' 소프트웨어 기술 등으로 최상의 색감을 나타내고 출고 전 1:1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거쳐 보다 정확한 컬러를 표현하는 전문가급 제품이다.

한편,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 메인 영상은 캠페인 사이트(http://www.color-realism.com)를 비롯한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5WyQK3dLqZ4), 극장 광고, IPTV 광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