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법원 "'지산 록 페스티벌' CJ 저작권 아냐"
법원 "'지산 록 페스티벌' CJ 저작권 아냐"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6.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표지는 지산리조트에 귀속", CJ 가처분신청 기각

지산리조트에서 '밸리 록 페스티벌'을 주최해 온 CJ E&M이 "저작권을 침해당했다"며 지산리조트 등을 상대로 벌인 법적공방에서 사실상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수석부장판사 강형주)는 CJ E&M이 올해부터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지산리조트와 박스미디어를 상대로 낸 저작권침해금지 등 가처분 신청에서 대부분의 청구를 기각하고 일부만 받아들였다고 12일 밝혔다.

재판부는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등의 명칭과 이를 딴 인터넷 도메인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청구한 부분에 대해 "양측이 맺은 계약 내용 등을 보면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이라는 영업표지는 지산리조트에 귀속된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이어 "CJ 측이 주최한 록 페스티벌 이라도 지산리조트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개최된다면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로 인식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해당 명칭이 CJ 측의 영업임을 표시하는 표지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다만 재판부는 지산리조트가 CJ 측이 주최한 행사 장면과 무대장치를 촬영한 사진을 포스터 등 일부 홍보물에 사용한 것에 대해 "해당 저작권은 CJ에 있다"며 사용을 금지토록 했다.

CJ E&M은 2009년부터 4년간 지산리조트의 스키장 일대를 빌려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을 매해 주최해왔다. 그러나 올해 지산리조트와 임대 계약을 끝내고 장소를 안산 대부도로 옮겨 열기로 했다.

이후 지산리조트는 박스미디어와 함께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했고, 이에 CJ 측은 "지산리조트가 자사의 행사 장면과 무대 장치 등을 촬영한 사진을 허락없이 홍보물에 사용하고 명칭도 매우 유사하게 지어 혼동을 일으켰다"며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