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7.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그랜저·BMW5시리즈 선정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현대차 '그랜저 TG'와 BMW '뉴 5시리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올 상반기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을 집계한 결과, 국산은 현대차 '그랜저 TG', 수입은 BMW '뉴 5시리즈'가 상반기 베스트셀링 모델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현대차 '그랜저TG'
국산차 중에서는 그랜저 TG와 YF 쏘나타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두 모델 모두 신차 시장에서도 판매가 잘 돼 공급량이 많을 뿐 아니라, 후속 모델이 출시됐음에도 구형 모델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 중고차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위는 최근 신차가 출시된 기아차의 K5가, 4·5위는 현대 싼타페 CM과 그랜드 스타렉스가 차지했다.

지난해 베스트셀링 모델 2위에 오르며 이례적인 인기를 모았던 소형트럭 포터2는 6위로 밀려났다. '생계형 차량'의 대표 모델인 포터2의 인기가 주춤한 것은 노점상, 건축업, 포장이사 등 자영업의 불황 탓인 것으로 SK엔카는 분석했다.

수입차에서는 독일 브랜드의 시장 독점이 확고해졌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상위 10위 안에 렉서스 IS250, 크라이슬러 300C, 인피니티 G35가 들었으나 올해에는 렉서스 IS250만 남고 나머지는 독일차들이 독식했다.

▲ BMW 5시리즈
특히 지난해 10위 안에 들지 못했던 폭스바겐은 올 상반기 골프 6세대와 뉴 파사트가 각각 7위, 10위에 올랐다.

베스트셀링 가격대는 국산과 수입 모두 1000만~2000만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들어 수입중고차 선호 가격대가 낮아졌다는 점이 눈에 띈다. 수입중고차 선호 가격대가 낮아진 것은 소비자층이 기존 40~50대 중장년층에서 20~30대 젊은층으로 확대되고, 신차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정인국 SK엔카 종합기획본부장은 "올 상반기 국산중고차는 캠핑과 레저 활동의 인기에 따라 적재성이 뛰어난 차량이 강세를 보였고 수입중고차는 낮은 가격대 매물의 인기가 급증했다"며 "중고차를 구입할 때도 개인의 예산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과 구매 목적에 따라 차량을 선택하는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자료:SK엔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