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신제품]샘표,지역 명물요리 한식양념 4종류
[신제품]샘표,지역 명물요리 한식양념 4종류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7.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는 23일 각 지역의 정통 명물요리의 맛을 재현한 한식양념 네 종류를 출시했다.

된장을 기본으로 한 '옛고구려 맥적구이 양념'을 비롯 '낙원동 돼지갈비찜 양념',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 '부산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 등이다.

옛고구려 맥적구이 양념은 고구려 시대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먹던 맥적구이의 맛을 재현한 양념으로 된장으로 양념해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를 양념과 함께 재운 후에 굽기만 하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전통 맥적구이를 즐길 수 있다.

낙원동 돼지갈비찜 양념은 궁중 요리의 비법을 담아 달지 않고 정갈한 전통 갈비찜을 맛 볼 수 있는 양념이다. 6개월 이상 발효숙성시킨 양조간장에 배, 사과, 마늘, 생강 등의 재료를 갈아 넣어 갈비찜의 맛과 풍미를 더했다.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은 계곡 나들이에서 즐겨 먹는 시원하고 칼칼한 시골식 닭볶음탕을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 국내산 쌀로 만든 고추장과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을 사용하여 만든 양념으로 매콤하면서 얼큰한 닭볶음탕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부산 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은 다시마와 무를 우려낸 육수에 태양초 고추장을 사용해 비린내 없이 매콤한 고등어조림을 손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샘표 한식양념은 기본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한 조리가 가능해 요리가 서툰 초보주부나 싱글족을 비롯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캠핑족에게 유용하다.

가격은 옛고구려 맥적구이 양념, 낙원동 돼지갈비찜 양념,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은 2270원(소비자가격 기준)이며 부산 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은 21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