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1 (목)
<신간>'뇌가 즐거운 아기 놀이 120'
<신간>'뇌가 즐거운 아기 놀이 120'
  • 안성용 선임기자
  • 승인 2013.08.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가 즐거운 아기 놀이 120'책은 막상 아기와 놀아주려면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지 고민하는 초보엄마,아빠들을 위한 육아서다.

대부분의 부모들이 몇가지 한정된 놀이만 하게 되는 것과 달리 이 책에는 월령별로 여섯단계 모두 120가지의 놀이로 구성됐다. 감각인지·사회정서·신체운동·의사소통의 네 가지 영역을 고루 발달시키는 120가지의 다양한 활동은 엄마와 아기의 즐거운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진다.

이 책의 저자들은 유아교육과 뇌과학, 소아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뇌발달영아놀이연구팀'으로, 지난 2010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과학(SSK, Social Science of Korea) 연구지원을 받아 영아기 양육환경개선을 위한 뇌기반적 융합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같은 연구 결과로 엄마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가 아기의 안정적인 애착 형성과 뇌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놀이법이 담긴 이 책은 엄마 아빠, 또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적절한 방법으로 아기와 소통하며 즐겁게 노는 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각각의 놀이들은 특별한 교구를 필요로 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놀이마다 필요한 준비물과 놀이 방법, 놀이의 효과와 발달 관련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특히 놀이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에는 아기와 엄마의 상호작용에 필요한 대화법과 그림을 함께 실어 확실한 놀이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자: 뇌발달영아놀이연구팀
출판사: 꽃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