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4 15:28 (화)
스페인 셰프 입맛 잡은 '샘표 연두'
스페인 셰프 입맛 잡은 '샘표 연두'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9.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의 유력 일간지 '올해의 제품' 선정

샘표의 요리 에센스 연두가 스페인의 언론매체가 뽑은 올해의 제품으로 뽑혔다.

스페인의 유력 일간지인 '엘 페리오디코 데 카탈루냐'(El Periodico de Catalunya)는 샘표의 연두가 '2013년 올해의 제품'과 '2013년 여름시즌 가장 주목 받는 제품'에 선정됐다고 최근 보도했다.

이 신문은 매년 식품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엄격한 심사와 테스트를 통해 올해 스페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이 코너는 스페인 최고의 명성을 가진 푸드 저널리스트들이 참여해 추천하는 섹션으로 여기에 소개된 제품들은 독자들에게 신뢰가 높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스페인의 유력 일간지인 '엘 페리오디코 데 카탈루냐'(El Periodico de Catalunya)는 샘표의 연두가 '2013년 올해의 제품'과 '2013년 여름시즌 가장 주목 받는 제품'에 선정됐다고 최근 보도했다.
기사내용은 '스페인에서 최고의 셰프들이 이례적으로 샘표 연두에 대해서 추천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놀랍고, 스페인 요리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제품'으로 연두를 소개했다.

심사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연두에 대해 "콩을 발효시켜 만든 연두는 음식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만들어준다"며 "콩에서 이런 깊은 맛이 나는 것이 무척 신기하다"고 평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요리과학연구소인 알리시아 연구소의 자우마 비아르네즈 수석 셰프는 "연두를 넣으면 연두의 맛이 나지 않는 대신 요리가 맛있어진다"며 "유럽의 식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