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7 18:11 (토)
교황이 직접 운전할 자동차는
교황이 직접 운전할 자동차는
  • 뉴미디어팀
  • 승인 2013.09.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카신부 1984년식 르노4 선물

교황 프란치스코가 자신이 직접 몰 중고차를 선물받아 자신만의 소형 교황 차가 생겼다.

씨로 베너데티니 교황청 대변인이 11일(현지시간) 북부 이탈리아의 신부가 가난한 교구를 방문할 때 타고 다녔던 1984년식 르노 4를 교황에게 공짜로 선물했다고 밝혔다.

교황이 받은 흰색 르노는 문이 4개에 수동기어며 새 엔진을 장착했다.

베너데티니 대변인은 이날 “교황이 이 차를 직접 운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로마 바티칸 교황청 기관지 ‘로세르바토레 로마노’가 지난 7일 공개한 사진으로 교황 프란치스코가 바티칸에서 베로나주(州) 교구의 렌초 초카(70) 신부가 선물한 르노 4L를 보고 있다. 제공=AP뉴시스
교황에게 차를 선물한 렌초 초카(69) 신부는 교황이 지난 7일 교황청에서 이 차를 잠깐 운전해보고 나서 자신에게 이 차를 어떻게 운전해야 할지 알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교황이 바티칸 안에서 통근용으로 이 차를 이용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초카 신부는 자신은 평생을 베로나주를 다니며 빈민을 돕는 데 헌신했다며 교황이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을 우선으로 두고 천주교 종교 지도자들에게 빈민가와 자신의 교구에 가서 설교하라고 자극하는 것을 보고 이 행보의 상징으로 자신의 25년 된 차를 교황에게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