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한국지엠, 4년 연속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한국지엠, 4년 연속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11.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28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항공·조선부문 '소셜미디어 대상'과 '내부소통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지엠은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올해 신설된 내부소통 부분에서도 대상을 받았다. 내부소통 대상 수상은 기업부문에서 한국지엠이 유일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의 네 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약 1900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수상 기업 및 기관들은 소셜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6년부터 신차 발표는 물론 시승 행사 등과 같이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웹캐스트(인터넷 중계), 웹챗(인터넷 채팅)을 활용,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온 왔다. 또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에 이어 2011년에는 페이스북을 완성차 업계 최초로 개설했으며,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지엠 톡은 하루 평균 1만5000명 이상이 접속, 현재까지 1500만명 이상이 누적 방문한 한국지엠의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이다. '한국지엠 톡'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우수 기업 블로그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