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설 연휴기간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개
설 연휴기간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개
  • 양경모 기자
  • 승인 2015.02.1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는 우회도로, 날씨, 제수용품 가격비교, 의료 등 설 연휴기간 동안 유용하게 쓰일 스마트폰 애플케이션 10종「공공정보 10선」을 공개하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1. 스마트택배

스마트 택배는 귀성길에 오르기 전, 인터넷으로 주문한 설 선물이 부모님 댁에 잘 도착했는지 알려주는 앱(APP)으로 우정사업본부의 우편물정보와 시중 택배회사 운송정보를 활용해 구입한 물건의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고속도로 교통정보

귀성·귀경길에 오르면서 고속도로 정체여부를 알아보려면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폰과 일반폰 사용자들도 1588-2504로 고속도로 이름과 구간을 문자로 보내면 20초 내에 사고나 정체구간 등을 답신해준다.

3. 설 연휴 특별 기상정보

지역별 기온·습도·풍속 등의 ‘현재 날씨’를 이용해 귀성구간의 날씨나 고향지역의 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4. 파킹박

고향 도착 후 가까운 무료주차장을 검색해 사용자들에게 표시해 준다.

5. 생필품가격정보(참가격)

제수용품을 준비할 때 마트와 전통시장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앱으로 지역·판매점·기간별로 비교할 수 있다.

6. 한국의 문화유산 정보

귀성·귀경길에 근처 지역문화재를 검색해 알려준다

7. 여행노트

고향 주변 관광지, 문화시설, 음식점, 쇼핑 등을 검색하면 다양한 후기 및 이용안내, 가는길 주변 환경을 알려준다.

8. 칼로리코디

자신이 연휴동안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와 체중 등의 정보를 그래프 형식으로 나타내준다.

9. 굿닥

연휴기간 응급상황 발생시 비상진료기관 및 열려있는 약국을 검색해 알려준다.

10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귀성·귀경 시 도로파손, 불법주차 등 불편사항을 접수해 빠른 처리가 가능한 민원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