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무역협회, '한·UAE 비즈니스포럼‘ 개최
무역협회, '한·UAE 비즈니스포럼‘ 개최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18.03.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ICT·금융 등 협력 논의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2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두바이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한·UAE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100년을 향한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문 대통령과 양국 대표 기업인 300여명이 참가해 신재생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의료,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중동에서는 유일하게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한 한국과 UAE의 관계를 높이 평가했으며, 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은 "한국은 제조업 기반이 강하고 ICT 수준이 높은 반면, UAE는 우수한 인프라와 금융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상호 협력이 양국의 공동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UAE 측에서는 하마드 부아밈 두바이상의 사장이 UAE 시장의 기업 친화적 특징을 소개하고 ICT, 의료,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산업 분야에 대한 양국의 협력 확대와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제안했다.

포럼에는 우리나라에서 삼성전자, 현대건설, 두산중공업, SK이노베이션, 한화그룹, LG화학, 한국전력공사, 대한건설협회, 무역보험공사 등이, UAE에서는 술탄 알 만수리 경제부장관, 수하일 알 마즈루이 에너지산업부 장관, 마지드 알 구레아 두바이상의 회장, 라자 알 구르그 여성경제인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가했다.

한편 무역협회는 이날 우리 기업의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지원할 아랍에미리트(UAE) 센터를 두바이에 개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