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정부,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활용해 韓기업 사업 지원
정부,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활용해 韓기업 사업 지원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18.04.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5월 부산에서 열리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를 통해 한국기업들이 현지에서 사업할 기회 발굴을 지원한다.

기획재정부는 521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아프리카 산업화 촉진'(Accelerating Africa’s Industrialization)을 주제로 열리는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때 한국 산업화 경험 공유와 한국기업 사업기회 마련에 역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프로젝트 설명회나 아프리카개발은행 조달설명회 등을 열어 아프리카 주요 발주처와 아프리카개발은행이 계획 중인 전력, 정보기술(IT), 도로건설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사업에 관심이 있는 한국 기업이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한국 인프라, 정보통신기술(ICT) 한류 등 국내 기업이 경쟁력이 있는 분야를 소개하는 한국기업 설명회와 우수 기업의 기술을 홍보하는 기업 전시회도 마련된다.

국내 중소기업 해외 기술이전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한국기업과 아프리카 기업이 기술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한국-아프리카 간 기술교류 파트너십' 행사로 함께 개최한다.

또한 한국의 시대별 사회간접자본(SOC) 구축이나 도시화 추진전략 등을 소개하는 '한국의 산업화·도시화 경험 설명회' 및 아프리카 산업화의 도전과제와 한국의 경험을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과 아프리카개발은행이 2년에 한 번 개최하는 한국-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KOAFEC)도 연차총회 기간 중 열기로 했다.

아프리카개발은행과 기재부는 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개인과 기관으로부터 연차총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문의:기획재정부 다자개발은행연차총회준비기획단

(044-215-8861, registration@afdb2018.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