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0 (금)
노사 잠정합의안 도출로 은행권 총파업 잠정 연기
노사 잠정합의안 도출로 은행권 총파업 잠정 연기
  • 임호균 기자
  • 승인 2018.08.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총파업이 돌입 예정일을 약 보름 앞둔 상황에서 잠정 연기됐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과 사용자협의회가 산별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내놨다.

잠정합의안에 따르면 우선 임금은 2.6% 인상하고 이 가운데 0.6%는 공익재단에 출연한다.

임금피크제 진입 시점은 현행보다 1년 미뤘으며 세부사항은 지부별로 노사합의에 따라 협의할 수 있도록 했다.

52시간은 연내에 조기 도입하고 점심시간 1시간은 PC 오프제를 통해 보장받기로 했다. 다만 점심 휴게시간 1시간 동시사용은 안건에 들어가지 못했다.

금융노조가 전면 폐지를 주장했던 핵심성과지표(KPI)는 추후 논의키로 했다.

임금 인상안 등 큰 얼개는 대체로 중앙노동위원회의 조정 의견이 반영된 모습이다.

앞서 중노위는 2.6%의 임금인상과 임금피크제 진입 연령 2년 연장을 권고한 바 있다. 임금인상 폭은 금융노조가 제시한 3.7%와 사측의 1.7%의 중간값이었다.

잠정합의안이 도출되면서 금융노조는 다음달로 예정된 총파업을 잠정연기하기로 했다.

금융노조 관계자는 "큰 틀에서 잠정 합의를 이뤘고 이달 29일 투쟁과 다음달 총파업 일정은 잠정 연기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단체협상 사안 중에 논란이 되는 KPI·근로시간과 같은 부분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려면 최종 합의까지는 12주 정도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