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44 (수)
무역협회,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개최
무역협회,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개최
  • 임호균 기자
  • 승인 2018.09.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인브릿지 협력 모색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1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제4차 동방경제포럼을 계기로 '·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인브릿지(9-Bridge: 9개 다리), ·러 협력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양국 정부 인사와 기업인 200여명이 참가해 우리나라의 신북방정책과 러시아의 신동방정책의 접점을 모색하고 기업 간 나인브릿지 협력사례를 공유했다.

나인브릿지는 조선, 항만, 북극 항로, 가스, 철도, 전력, 일자리, 농업, 수산 등 9개 분야의 북방경제협력을 의미한다.

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은 개회사에서 "극동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매력적인 투자처이자 한국 북방진출의 출발점"이라면서 "나인브릿지 협력사례가 구체화할수록 양국은 극동 개발에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낙연 총리는 기조연설에서 "미래 지향적 관계 강화를 위해 극동지역 내 한국 기업 투자 확대, 조선·자동차 등 제조산업 및 미래 혁신산업 협력, ··3각 협력 등 4대 분야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T 구현모 사장은 5세대 이동통신(5G)을 활용한 보안, 헬스케어, 스마트팜 서비스를 소개했고, 현대중공업 가삼현 사장은 즈베즈다(ZVEZDA) 조선소와의 원유 운반선 3척의 건조와 기술협력 사례를 발표했다.

지역협력 분야에서는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이 북극항로, 해상풍력·조선, 오일 허브 조성을 통한 부가가치·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시했고, 이강덕 포항시장은 환동해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크루즈 및 페리 정기항로 개설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