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9 16:45 (화)
한국·프랑스, 스타트업 교류 활성화 추진
한국·프랑스, 스타트업 교류 활성화 추진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18.10.1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간 스타트업 협력을 위한 '한-프 스타트업 서밋'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통령 유럽 순방의 일환으로 15일 프랑스 파리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현지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한 '-프 스타트업 서밋'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코트라가 프랑스 크리에이티브 밸리와 이번 행사를 마련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중진공과 BPI프랑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4건의 업무협약이 체결돼 양국 스타트업 지원기관 간 협력을 견고히 했다.

이들 기관은 또 혁신성장 콘퍼런스를 열어 양국 스타트업 지원정책을 공유하고 스타트업 우수사례를 통한 성장전략을 모색했다.

프랑스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바이어 등의 참여 기업별 11 상담회와 양국 스타트업, 유관기관,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바이어 등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도 열렸다.

특히 해외 진출 역량과 혁신성을 반영해 선발된 19(한국 12·프랑스 7) 스타트업이 진행한 IR피칭대회는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타트업 IR에선 프랑스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112개사가 신청해 35개사가 선정됐고 이 중 프랑스 VC가 관심을 보인 12개사가 투자유치 IR를 진행했다.

프랑스에서도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24개 중 선정된 7개사가 IR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 의지와 현지화 전략을 발표했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프랑스는 VC투자가 유럽에서 가장 많을 정도로 스타트업 생태계가 발달한 국가여서 양국 간 스타트업 교류와 협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 투자유치, 파트너십 등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ㆍ프 스타트업 서밋'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스타트업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ㆍ프 스타트업 서밋'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스타트업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