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0 17:57 (화)
성윤모 장관, "바이오산업,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성윤모 장관, "바이오산업,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19.01.2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바이오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5일 한국바이오협회 주최로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바이오업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기업에도 적극 투자해달라고 당부했다.

성 장관은 "우리 바이오산업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생산 7.8%, 수출 12.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세계적 기업과 대규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출회복에 크게 이바지했다""특히 지난해 벤처캐피탈 총 투자의 4분의 1이 바이오분야에 투입되는 등 2000년 이후 제2의 바이오 붐이라고 할 정도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중"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바이오산업을 양질의 일자리 창출,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힌 뒤 정부의 지원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앞으로 정부는 바이오 분야 신제품과 서비스의 출시를 촉진하기 위해 규제유예(샌드박스) 적용을 확대하는 한편, 규제자유특구 지정 등을 통한 조기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바이오 스타트업 연구개발(R&D) 지원 확대, 대학과 바이오벤처 제약사간 기술이전을 촉진해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바이오 특성에 맞는 맞춤형 수출 지원 등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