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15:57 (월)
국내 첫 '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내달 28일 열린다
국내 첫 '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내달 28일 열린다
  • 임호균 기자
  • 승인 2019.04.2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 회장 제안…사회적 기업·공기업·학계 등 참여

최태원 SK 회장이 강조하는 '사회적 가치' 추구경영과 관련한 대규모 민간축제가 국내 처음으로 마련된다.

19일 재계와 사회적 기업 등에 따르면 다음 달 28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소셜 밸류 커넥트(SOVAC, Social Value Connect) 2019'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SOVAC 2019' 개최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련 조직·인사들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며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자는 취지다.

최태원 SK 회장이 제안하고 관련 기관과 전문가들이 호응하면서 성사돼 다양한 기관과 인사들이 사무국에 참가해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K를 비롯해 사회적 기업 100여곳 이상, 사회적기업진흥원, 임팩트 투자 기관, 코트라 등 공기업, 학계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SOVAC 2019' 사무국은 이번 행사를 세계적 수준의 사회적 가치 행사로 키우고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 추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근 사무국은 행사 홈페이지(www.socialvalueconnect.com)도 만들어 참가 등록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개막식에 이어 정부와 민간기업, 사회적 기업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서는 전체 토론이 열린다.

'패러다임 전환: 소셜 밸류의 시대가 온다'는 주제로 사회적 가치 시대를 맞아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변화상과 미래 예측이 논의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행사장 내 별도 공간에서 일반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소규모 선택 세션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친환경 소셜벤처 성장촉진 방안', '국내 임팩트 금융의 시작과 과제' 등 모두 20여개의 세부 세션이 열린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사회적 기업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 50여개가 설치된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 행사가 진행된다. 사회성과인센티브는 최태원 회장이 제안해 2015년 출범한 제도로 사회적 기업이 창출한 사회 성과를 화폐 단위로 측정해 금전적으로 보상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