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삼성전자,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 꿈’ 모집 공고
삼성전자,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 꿈’ 모집 공고
  • 신성은 선임기자
  • 승인 2019.06.1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인 ‘나눔과 꿈’ 에 참여할 비영리단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차를 맞는 ‘나눔과 꿈’은 재원부족으로 사업 실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단체를 지원해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연 100억원 규모의 사회복지 공모사업이다.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복지사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응모자격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도 포함된다. 사업비 지원규모는 사업 특성에 따라 1년간 1억원에서 최장 3년간 5억원까지다.

응모분야는 지역사회의 복지현안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나눔 사업(복지현안 우선지원사업)’과 창의적인 사회문제 해결 방식을 제시하는 ‘꿈 사업(선도적 복지모델화사업)’으로 구분해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번 선정되면 지원하지 못했던 조항을 없애 기존에 선정된 비영리단체들도 연속해서 신청하고 선정될 수 있도록 했다.

사업취지, 응모절차 등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수원 등 5개 도시에서 총 8회 개최될 예정이다.

복지 관련 사업을 시행하는 국내 비영리단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안서는 오는 10일부터 7월 26일까지 ‘나눔과 꿈’ 홈페이지 (www.sharinganddream.org)에 제출하면 된다.

9월 서류심사, 10월 면접심사를 거쳐 11월에 최종 60여개 비영리단체를 선정해 내년 1월부터 사업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사회공헌단 박용기 단장(부사장)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삼성 사회공헌 비전이 ‘나눔과 꿈’을 통해 잘 구현되기를 바라며, 올해도 많은 비영리단체가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8년 6월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나눔과 꿈’ 사업 설명회. 사진=삼성전자
2018년 6월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나눔과 꿈’ 사업 설명회. 사진=삼성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