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02:48 (목)
종근당, 치주질환 치료 효과 높은 생약성분 ‘이튼큐 플러스’ 선보여
종근당, 치주질환 치료 효과 높은 생약성분 ‘이튼큐 플러스’ 선보여
  • 김창섭 뉴미디어본부장
  • 승인 2020.09.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흔들림, 잇몸 질환 치료 효과 높아
장기 복용해도 부작용없는 안정성 입증돼

[이코노미21 김창섭 본부장] 종근당은 치주질환에 치료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생약성분 치료제 ‘이튼규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이튼큐 플러스’는 복약 편의성이 개선된 치주질환 치료제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단일제제인 이튼큐에 후박추출물을 추가한 생약 성분의 복합 약품이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막아주며 취조골을 재건시켜준다. 약한 잇몸의 기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후박추출물은 치아질환의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와 항염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잇몸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준다.

이 제품의 또다른 장점은 장기 복용을 해도 부작용이 없는 생약 성분 치료제로 안정성이 입증됐다는 점이다. 이와 함께 여러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중∙장년층 환자를 위해 복약 편의성을 개선한 것도 눈에 뜬다. 종근당은 복약 편의성 제고를 위해 독자개발한 정제 축소기술iLET(Innovative Low Excipient Tab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동일성분 제품 중 정제 사이즈를 가장 작게 줄였다.

종근당 관계자는 “치주질환 치료제는 장기 복용하는 환자가 많고 용법∙용량에 맞춰 정확히 복용하는게 치료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복약 편의성을 높이고 안정성이 입증된 이튼큐 플러스가 치주질환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종근당 이튼큐 플러스
종근당 '이튼큐 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