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일 “일본 기업 자산 매각 안한다고 확약해야 스가 방한”
일 “일본 기업 자산 매각 안한다고 확약해야 스가 방한”
  • 신성은 선임기자
  • 승인 2020.09.30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가 총리, 아베 전 총리 정책 유지 입장 여러차례 밝혀
한일관계 별다른 변화 없을 것이라는 전망 우세해

[이코노미21 신성은 선임기자] 한국이 일본 기업의 자산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해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방한할 수 있다고 교토통신이 보도했다.

교토통신은 외무성 간부가 한국 법원이 압류한 일본 기업 자산에 대해 한국 정부가 현금화하지 않는다는 확약이 없으면 한국이 개최하려는 한중일 정상회담에 스가 총리가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30일 말했다고 보도했다. 한국 정부는 올해 안에 서울에서 한중일 정상회담 개최를 추진하고 있는데 스가 총리 방한의 전제조건을 제시한 셈이다.

외무성 간부의 이런 발언은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소송과 관련해 한국 정부가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가 총리는 총리 선출 전부터 아베 전 총리의 정책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왔으며 이에 따라 한일관계도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다.

실제로 스가 총리는 지난 25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첫 전화회담 이후 기자들과 만나 강제 징용 피해자 문제와 관련해 일본 측은 여러 문제에 관한 일관된 입장을 토대로 앞으로도 한국에 대해 적절한 대응을 강하게 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토 가쓰노부 일본 관방장관도 “(징용 문제 등) 개별 문제에선 우리 주장을 확실히 밝히면서 한국측에 적절한 대응을 촉구해 나가겠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이코노미21]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