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WHO, 인도발 변이바이러스 ‘우려변이’로 상향
WHO, 인도발 변이바이러스 ‘우려변이’로 상향
  • 신성은 선임기자
  • 승인 2021.05.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O 네 번째 ‘우려변이’ 지정
영국, 브라질, 남아공, 인도발 변이바이러스 ‘우려변이’ 지정돼
“전파력 더 높고 백신에 대한 내성 가질 수 있어”

[이코노미21 신성은 선임기자] 세계보건기구(WHO)10(현지시간) 인도에서 확인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B.1.617)관심변이에서 우려변이로 상향 조정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마리아 판케르크호버(Maria Van Kerkhove) WHO 코로나19 기술팀장은 10(현지시간) "(인도발 변이는)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높고 백신에 대한 내성을 가질 수 있다"면서 "우리는 그것을 글로벌 수준의 우려변이로 분류한다"고 밝혔다.

인도발 변이는 영국,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변이바이러스에 이어 WHO가 지정한 네 번째 우려변이.

다만 인도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효능에 대해 판케르크호버 팀장은 "코로나19 진단법과 치료법, 백신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시사할 어떤 증거도 없다"고 말했다.

숨야 스와미나탄 WHO 수석 과학자도 "우리가 아는 것은 백신과 진단법,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사용되는 치료법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라며 "그것을 바꿀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도에서 2차에 걸쳐 귀국한 우리 교민 376명 중 11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0"4일 입국자 172명 중 확진자가 2명 발생했고 170명은 음성이었으며 7일 입국자 204명 중에서는 확진자 9, 음성 194, 1명은 미결정"이라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인도발 입국금지가 필요하다는 주장에 대해 우리 교민의 입국을 막는다는 것은 인권이나 국가 정체성과도 관련이 있다이런 극단적인 조치를 하는 나라가 세계적으로 없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21]

인도에서 변이바이러스로 신규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힌두 축제에 참석한 사람들은 방역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인도 힌두 축제. 출처=출처 UNsplash
인도에서 변이바이러스로 신규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힌두 축제에 참석한 사람들은 방역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인도 힌두 축제. 출처=출처 UNsplas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