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16 (화)
문 대통령, 김부겸 총리 임명장 수여...4개 부처 장관도
문 대통령, 김부겸 총리 임명장 수여...4개 부처 장관도
  • 신성은 선임기자
  • 승인 2021.05.1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 “김 총리 중심으로 결속력 높여 단합해 달라”
김 총리 “대한민국 공동체가 앞으로 나가는 데 온힘을 쏟을 것”

[이코노미21 신성은 선임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해서도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 뒤 “김부겸 총리 중심으로 마지막 1년을 결속력을 높여 단합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재난을 극복하고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노력해 달라. 무엇보다 부처 간 협업을 바탕으로 민간과 기업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재난을 극복하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요즘 산재사고로 마음이 아프다. 산재사고로 생명과 가족을 잃는 안타까운 일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고용노동부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가 각별하게 관심을 갖고 산재사고를 줄이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초기 행정안전부 장관을 역임했던 김부겸 국무총리는 “문재인 정부 1기 내각은 팀워크가 좋고 서로 신명을 내서 일했다. 마지막 내각도 원팀이 돼서 대한민국 공동체가 앞으로 나가는 데 온힘을 쏟을 것이다”라며 동석한 장관들을 향해 “우리 함께 열심히 하자”고 말했다.

임혜숙 장관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시기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역할이 크다”고 밝혔고 문승욱 장관은 “코로나 이후 경제를 정상궤도에 안착시키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출 확대, 탄소중립, 반도체 강국 구현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경덕 장관은 “청년, 여성 등 고용 취약계층의 고용 상황이 나아져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산업재해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형욱 장관은 “부동산 시장 안정과 투기 근절이 최우선 과제이며 정부의 공급대책이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면서 “LH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구조를 혁신하는 작업도 조속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21]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외 4개부처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외 4개부처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청와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