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6:39 (금)
하나은행,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 실시
하나은행,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 실시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21.05.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개 지역 대학 졸업 및 졸업 예정자 대상
해당지역 고등학교 출신도 지원 가능해

[이코노미21 신만호 선임기자] 하나은행이 올해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에 나선다. 지원자격은 강원, 영남, 제주, 충청, 호남 등 5개 지역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상자이다. 해당지역 고등학교 출신도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전형은 ▲AI 자기소개서 평가를 포함한 서류 심사 ▲필기전형 ▲1차 실무진면접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필기전형에서 디지털 소양 평가를 위해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 비즈니스영역 문제도 함께 출제 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이번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는 지역 전문성을 갖춘 특화 인재를 채용해 해당 지역에 배치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되는 신입행원들은 입행 이후 심도 있는 기업금융ㆍIB 연수와 더불어 디지털 CDP 프로그램인 DT-University, 카이스트 연계 과정, 혁신기업 OJT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 과정을 거쳐 각 지역의 디지털 기업금융ㆍIB 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