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하나은행, K-ICT 정보보호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하나은행, K-ICT 정보보호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21.12.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최초로 민간·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정보보호 부문 첫 수상 영예

[이코노미21 신만호 선임기자] 하나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인‘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관리, 기술 우수성 및 기업의 보안 수준 등에 대해 전문 평가위원의 현장심사와 집중 인터뷰를 통해 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정보보호 관련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하나은행은 ‘정보보호 ESG 경영 실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정보보호를 공격과 방어 관점으로 단순화하지 않고, ‘Big Step for Tomorrow’라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비전을 통해 손님, 임직원 등의 올바른 정보보호 문화가 정착되는 데에 기여했다고 평가 받았다.

특히, 하나은행은 개방형 혁신을 위해 산학연 협업으로 보안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디지털·글로벌·개인정보보호 영역에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ISO27001, ISO277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표준 보안체계 확보뿐만 아니라 보안 스타트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와 정보보호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능형 FDS(Fraud Detection System: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를 통해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의 사고 예방과 더욱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다차원적인 사전 방어로 안전한 금융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는 “금융 서비스는 물론 손님들이 안심하실 수 있는 보다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한 정보보호 체계를 마련하여 사이버 복원력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21]

K-ICT 정보보호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ICT 정보보호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