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문 대통령 “재택치료자, 생활지원비 외 추가지원 검토하라”
문 대통령 “재택치료자, 생활지원비 외 추가지원 검토하라”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21.12.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폭적 역학조사 지원 방안 검토해 달라”
재택치료시 동거인도 외출금지돼 추가지원 필요성 커져

[이코노미21 신만호 선임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해 재택치료를 받는 사람들과 동거인의 어려움을 줄여주기 위해 현행 생활지원비 외 추가 지원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지시했다.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6일 청와대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 자리에서 이같이 지시했다. 또한 철저한 역학조사를 위해 지원인력을 대폭 보강하는 등 전폭적 역학조사 지원 방안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지난달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병상치료는 위중증 환자에서 우선 제공되고 일반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재택치료자에게 지급되는 생활지원비를 상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또한 재택치료로 인한 외출금지가 확진자뿐 아니라 동거인들까지 포함되면서 사실상 외부 경제활동이 불가능하게 돼 추가지원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런 점을 고려해 생활지원비 외 추가지원을 검토해 달라고 지시한 것으로 이해된다.

김 총리는 이와 관련 “재택 치료 상황의 면밀한 관리와 지원을 위해 각 부단체장을 ‘재택치료 책임관’으로 지정하고 전담 인력도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례회동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이 주로 논의됐다.

김 총리는 “최근 고령층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의 급격한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의 국내 유입 등으로 방역관리에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변이 대응을 위해 입국 제한 국가를 확대하고 입국자 관리를 강화한 데 이어 오늘부터 불가피하게 사적모임 제한을 강화하고 방역패스 적용 대상을 확대한다”고 보고했다. 총리실은 이와 관련해 현장점검 지원반을 가동 직접 점검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