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삼성전자, 미국 5G 통신장비 수주…미국내 역대 두 번째 규모
삼성전자, 미국 5G 통신장비 수주…미국내 역대 두 번째 규모
  • 이상훈 기획위원
  • 승인 2022.05.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시 네트워크에 장비 공급
5G 가상화 기지국 등 공급

[이코노미21 이상훈] 삼성전자가 미국 제4이동통신 사업자 디시 네트워크(DISH Network)의 대규모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 이번 수주는 삼성전자의 미국내 5G 통신장비 공급 중 역대 두 번째 규모다.

삼성전자는 미국 이동통신 시장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디시 네트워크의 대규모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됨에 따라 세계 최대 통신 시장인 미국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핵심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디시 네트워크의 미국 5G 전국망 구축을 위한 ∆5G 가상화 기지국(virtualized Radio Access Network, vRAN) ∆다중 입출력 기지국(Massive MIMO radio)을 포함한 라디오 제품 등 다양한 통신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디시에 공급하는 5G 가상화 기지국은 소프트웨어를 범용 서버에 탑재해 기지국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유연하고 효율적인 통신망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12월 업계 최초로 미국에서 가상화 기지국의 대규모 상용화에 성공한 이후 영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능과 차별화된 상용 역량을 입증 해왔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5G 가상화 기지국은 지난 3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bal Mobile Awards)의 대상격인 'CTO초이스'와 '최고의 모바일 혁신 기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한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핵심 5G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규모 통신망 구축 역량과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1980년 위성TV 서비스 기업으로 설립된 디시 네트워크는 2020년 미국 전국 무선통신 서비스를 위한 주파수 라이선스를 확보해 이동통신 시장에 진출했으며 5G 전국망 구축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디시는 내년까지 미국 인구 70%를 커버하는 5G 전국망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이코노미21]

디시 와이어리스 본사 전경 . 사진=삼성전자
디시 와이어리스 본사 전경 . 사진=삼성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