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옐런 “러시아 침공으로 경제 불확실성 더 커져”
옐런 “러시아 침공으로 경제 불확실성 더 커져”
  • 김창섭 뉴미디어본부장
  • 승인 2022.05.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성장의 변동성과 불균형이 지속될 것
은행들이 기후변화 관련 금융 리스크 확인하도록 압박중
디지털자산 관련 금융안정성 리스크‧규제격차 보고서 작성중

[이코노미21 김창섭]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세계 성장의 변동성과 불균형이 지속될 것이라며 특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경제적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고 우려했다.

옐런 재무 장관은 9일(현지시간) 반기 금융안정성 보고서를 설명하는 의회 청문회에 앞서 사전 연설문을 통해 "세계 각국이 아직 팬데믹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력을 다하는 동안 세계 성장의 변동성과 불균형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며 "러시아가 정당한 이유없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경제적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일부 자산의 밸류에이션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지만 금융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즉각적 위협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엘런 장관은 "일부 자산의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기준과 비교해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지만 미국 금융시스템은 질서정연한 방식으로 계속 기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은행들이 기후변화 관련 금융 리스크를 확인하도록 계속 압박중이며 디지털 자산과 관련해 금융안정성 리스크와 규제 격차를 확인할 보고서를 작성중이라고도 했다.

옐런 장관은 10일 상원은행위원회, 12일 하원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해 금융안정성보고서에 대해 설명한다. 재무 장관을 의장으로 하는 금융안정성감독위원회는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보고서를 내놓고 의회에 출석해 보고서를 설명한다. [이코노미21]

옐런 재무 장관은 9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정당한 이유없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경제적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사진=위키피디아
옐런 재무 장관은 9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정당한 이유없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경제적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사진=위키피디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